메뉴

닫기

알림마당

꿈을 여는 희망을 가꾸는 행복을 나누는 복지관

복지관소식

메뉴보기
home 알림마당 복지관소식

기장장애인복지관 서비스 제공 내용

관리자 | 2020-04-17 | 1194

1. 기장장애인복지관 내부방역 및 코로나19 예방

01.JPG


기장장애인복지관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기장군청방역단과 연계하여 관 내 프로그램실, 사무실, 식당, 복도, 계단, 화장실 등 복지관 전체 소독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각 실별, 층별 손소독제 구비하였으며 복지관 출입 시 수시로 발열체크를 실시하였습니다. 우리 모두 스스로 감염병 예방의 주체가 되어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2. 재가장애인 가정 외부방역소독 실시

02.JPG


 본 복지관에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소독기계를 후원받아 재가장애인가정 중 소독을 원하시는 가정에 방역소독을 진행하였습니다. 추후 또 소독을 원하시는 가정은 꾸준하게 방문할 예정입니다.

 

3. 저소득가정 현금 및 맞춤형 키트지원


03.JPG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에서 코로나19확산으로 저소득계층을 위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맞춤형 키트를 전달하였습니다. 키트에는 생활에 필요한 먹을거리와 마스크 등을 담아 지원하였습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뵐 수 있도록 희망합니다.

 

4. 기능향상지원팀 가정프로그램 안내

04.JPG


 이용자 개별에게 맞춘 가정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전화 및 문자로 안내하고,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이나 영상을 첨부하거나 과제물 활용이 필요할 경우 우편으로 각 가정에 배송하며, 안내한대로 진행되었는지 유선 상에서 달성 여부를 확인하고 과제물의 경우 사진이나 영상을 받아 피드백을 해주고 있습니다.


5. 평생교육지원팀 활동내용

 

05.JPG



 개인별 미술도구 지급하여 씨앗 참여자 개인작품활동 실시하였다. 작가별 컨셉에 따라 사진 및 동영상 제작 및 업로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홈페이지, 유튜브)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지역 내 대학생으로 장애인식개선 서포터즈단 구성하여 온라인 개별 회의 실시 (활동내용, 활동방향, 활동일정 등) 지역사회시설 이용 정보제공 진행하고 있습니다.

   

6. 직원지원팀 가정방문 실시

06.JPG


 48일 수요일 해운대구, 416일 목요일 기장읍, 양산시 직업적응훈련생 가정방문을 실시하였습니다. 훈련생들의 근황을 확인하고 직업적응훈련 밴드 활용법 안내 및 일일과제 수행에 필요한 유인물과 손소독제를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보호자분들을 만나 복지관을 향한 욕구 등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7. 부설주간보호센터 교구대여 및 학습자료 제공

07.JPG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임시휴관기간이 길어짐으로 인해 주간보호센터 이용자 가정에 필요 물품 욕구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교구대여 및 학습자료를 요청하는 가정에게 교구 소독 후 학습자료와 함께 전달하였고

가정 내 이용자 보호 및 학습활동을 지원하였습니다.


목록

작성자 | 비밀번호|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jbok/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1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jbok/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2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gjbok/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3